정성을 다하는 진료, 신뢰받는 병원 조이비인후과

비염

코막힘, 콧물, 재채기 등을 주 증상으로 하는 질환을 통칭하여 부르는 말
콧물 양상은 대부분 맑고 물 같은 콧물이며, 발작적인 재채기와 눈, 코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.

비염이란?
코막힘, 콧물, 재채기 등을 주 증상으로 하는 질환을 통칭하여 부르는 말로
콧물 양상은 대부분 맑고 물 같은 콧물이며, 발작적인 재채기와 눈, 코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.
원인
가장 흔한 것은 호흡기 바이러스 감염에서 동반되는 것으로 흔히 감기라고 부르는 현상이다.
재채기, 코막힘, 발열, 오한 등이 동반될 수 있다. 이는 주로 1주일 정도 심했다가 좋아지는 급성 경과를 보인다.
한편 만성적으로 4주 이상 콧물이 지속되는 경우도 있다. 그 원인이 알레르기성일 경우 알레르기성 비염이라 하며 눈 코 가려움, 코막힘, 재채기 등의 증상이 자주 동반된다.
비알레르기성으로 비염이 만성적으로 지속되는 경우도 있다. 혈관운동성 비염이 대표적이며 날씨나 뜨거운 음식을 먹는 등 체온이 변화하는 상황에서 악화되는 경향이 있다.
치료
급성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콧물은 수일 내 자연 호전되지만 약물 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만성화되거나 부비동염(축농증)으로 진행되는 것을 막아주는 치료가 필요하다.
만성 콧물을 동반하는 알레르기성 비염은 해당 알레르겐을 안다면 이를 회피하고 항히스타민제와 국소 스테로이드 분무제, 경구스테로이제를 통해 염증을 조절하여 증상 조절 치료를 할 수 있다.
비알레르기성 비염의 경우도 악화요인을 피하고 역시 약물치료를 통해 증상 조절치료가 가능하다.
경우에 따라서는 수술적 요법과 알레르기 비염에서는 면역치료를 받아야 할 수도 있다.

조이비인후과를 선택하는가?

조이비인후과의 유일한 목적지는 "당신의 건강한 일상"입니다.
이비인후과 질환으로 인해 불편한 증상을 치료하며 당신의 일상으로 돌아가는 그 길을 함께 걷겠습니다.

조이비인후과의 철학 보기